‘열방을 위한 기도의 집’ 운동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마 7:8)

🎥 이집트 ‘열방을 위한 기도의 집’ 운동 집회 동영상

할렐루야!  애굽을 통한 22개 아랍 국가를 향한 복음의 교두보가 착공되었습니다!

 기도와 헌신으로 함께 동참해 주신 주안에서 한 몸된 교회들께 큰 감사드립니다!  지난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현지 목회자들과 지도자들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굽교회 열방을 위한 기도하는 집’ 운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의도적으로 그렇게 계획했던것은 아니었지만 이번 집회가 무슬림의 라마단 기간(4.1 – 5.1)에 앞질러 일정이 잡힌데는 성령님의 섭리가 있었습니다.  집회에 참석했던 애굽의 모든 목회자/지도자들분들에게 이번 한달간의 라마단 기간은 4억의 무슬림들을 향한 아버지의 뜨거운 마음과 부르심이 부어지는 시간이 되었을줄 믿습니다.  주님, 거짓된 영이 하늘로부터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보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의 탄식과 부르짖음에 응답하여 주소서!  

지난 1400년의 기나긴 핍박 가운데 생존해온 애굽교회의 저력만큼이나 다소 강직된 듯한 분위기로 집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열기가 뜨거워졌고 마지막 날에는 회개의 눈물과 결단의 기도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성령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집회를 마친 후 헌신자들을 위한 컨설팅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인이 몸담고 있는 교회가 ‘열방을 위한 기도의 집’으로 헌신하여 ‘선교적 교회’로 거듭나기를 열망하는 32명의 헌신자들과 함께 질의문답과 향후계획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석자들의 유일한 교통편인 버스 일정을 늦출 수 없어서 충분한 대화를 나누지 못한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집회전에는 느낄수 없었던 열정의 눈빛과 확고한 결단을 서로 나누면서 성령안에서 함께 기뻐했습니다.  할렐루야!

시시탐탐 요동치는 원수의 세력은 그 어느 집회보다 월등히 강렬했습니다. 

집회 중에 원수의 저항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집요했습니다.  4억의 무슬림을 불법점거하고 있는 그 악한 영의 실체를 체감할만한 순간들이 하루에도 수차례 있었습니다.  은혜가 부어지는 중요한 순간이 오면 마치 기다렸다는듯이 정전이 되어 조명과 음향이 동시에 차단되는 당혹스러운 일들이 하루에도 몇번씩 벌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 숙달된 현지 목사님들은 즉각적으로 비상조명을 제공해주셨습니다. 각자의 핸드폰에 손전등을 켜서 높이 치켜들고 여전히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가운데 슬기 있는 다섯 처녀의 등불처럼 주님 다시오실 길이 예비되어지는 모습이 엿보이는듯 했습니다.


WiFi 가 분명히 제공된다는 확답을 받았지만 시그널 조차 잡기 힘들었습니다. 음향을 담당할 현지 직원은 4일 내내 나타나지 않아 TCC 예배팀 스탭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되어야 했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이상기온으로 집회 시작 전날밤은 준비 팀들이 모두 추위에 떨면서 담요를 서너겹으로 덥고도 잠을 설쳐야 했던 해프닝까지… “여호와의 천사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 쳐달라”는 호소의 기도가 입가를 떠나지 않았던 3박 4일의 일정이었습니다.


4일의 집회 일정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배후에는 주님의 몸되신 교회들에서 중보 기도의 끈을 놓지 않고 계셨음을 알기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이제는 정전에도 추위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우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애굽의 향후 계획 및 기도제목


애굽교회가 “여호와께 부르짖고”(사19:20), “여호와께서 자기를 애굽에 알게 하시는” (사19:21) 거대한 기도와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애굽 땅 중앙의 여호와를 위한 제단”에 (사19:19) 거대한 성령의 불이 붙게 하소서!

성령의 불이 먼저 온 애굽을 여호와께로 돌이키게 하고 (사19:22) 그 후에 애굽에서 앗수루로 가는 대로를 (사19:23) 통하여 중동과 북아프리카 무슬림들을 향한 선교의 불로 계속 타오르게 하소서!

아랍권을 묶고 있는 또 애굽교회를 대적하고 있는 모든 음부의 권세는 애굽교회 앞에 굴복될 지어다!

기도-부흥-선교 운동이 개신교회에서부터 시작해서 콥트교회로 확산되게 하소서!

애굽교회의 기도부흥과 선교부흥을 통해 “애굽과 앗수루와 함께 이스라엘이 세계 중에 복이 되는” (사19:24) 성경 예언이 하루속히 성취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