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세미연의 출발

세미연 (GAP-FTT, 세계교회 미전도종족 개척연대)은 2020년 세계교회 미전도종족 선교대회(GAP for FTT)를 기점으로 한국교회를 비롯한 세계교회들이 서로 협력하여 미전도종족(Unreached People Group)을 개척하기 위하여 2019년 비영리 법인 단체로 설립되었습니다. 세미연은 아직도 전세계 130여개 국에 남아있는 복음화율 0.1%미만의 5,000 미개척종족(Under-engaged Unreached People Group)에게 제자삼는 교회개척운동을 일으키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우리는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지교회가 주도하는 총체적 협력선교 (왕의 선교)’ 방식으로 미전도종족을 개척하는 선교운동을 전개합니다. 미전도종족 개척선교 운동의 전략적 협력을 위하여 지교회를 동원하고 훈련할 뿐 아니라 현지의 선교사와 현지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훈련 / 지원 /협력 / 연대 / 자문을 하는 단체입니다.

세미연 (transparent) 150px ht
세계 미전도종족 개척 연대
세미연 (EN) 150px ht
Global Assembly of Pastors for Finishing The Task

세미연의 비전

우리의 비전은 한마디로 “온 세계교회에 ‘왕의 선교(지교회가 주도하는 총체적협력선교)’ 운동을 전개해서 5,000개 ‘미개척종족’에 제자 삼는 교회개척 사역을 확산하는” 것입니다.

세미연의 성격

세미연은 2020선교대회에서 선포한 남은 과업을 실제로 성취하기 위한 지교회 중심의 자발적인 연대입니다.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지교회들이 동역자(회원)가 되어 세계교회의 최우선 선교과제인 5,000개 미개척종족에 ‘제자 삼는 교회개척 운동’을 펼칩니다. 이것은 21세기 기독교 운동(AD 2000 & Beyond Movement)에서 출발해서 현재까지 이어지는 남은 과업성취(FTT: Finish The Task) 운동의 연장입니다.

10년 계획

세미연은 ‘2020 세계교회 미전도종족 선교대회(2020 GAP for FTT)’에서 선포한 아래의 5가지 사역목표를 세우고 향후 10년간 달려갈 것입니다.

세미연의 목표

5,000 미개척종족을
우리 시대에!

한국교회 10%만 깨어나서 철저하게 대위임령에 순종하면 5,000개의 미개척종족 개척을 우리 시대에 끝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