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마라나타비전교회

마라나타비전교회(미국 San Francisco Bay Area 지역)는 2009년 8월 처음으로 북인도 미전도종족 개척 선교에 대한 비전을 받고 2010년 12월 첫 선교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북인도에 수많은 교회들이 개척되었고 각 교회가 자립적, 재상산적, 선교적인 교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북인도 전체를 품었지만 특별히 델리 중심으로 반경 300Km 내 지역인 Level-1 District(복음화율 0.1% 미만인 지역)를 품고 선교하고 있습니다.

2019년 8월 기준 마라나타비전교회 선교팀에 의해 개척된 가정교회 중 지속되고 있는 가정교회 수는 3758개이며, 교회 건물을 가진 지역교회 수는 447개, 한 지역의 센터를 담당하는 센터교회 수는 285개 현지사역자 수는 454명입니다.

마라나타비전교회 교회개척선교 사례발표
– 김궁헌 목사

세계선교침례교회

세계선교침례교회는 38년 전 설립된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한인교회입니다. 2014년 마라나타 비전교회를 소개 받아 선교 준비를 시작, 2015년 여름부터 훈련을 받고 동역하며 지교회가 주도하는 교회개척 선교를 배웠습니다.

이후 독자적으로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를 시작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인도 마하스트라 주를 입양하여 인도 총회와 협력하여 개척선교를 활발히 진행하는 중입니다. 미전도종족 개척 선교에서 복음서의 방법대로 오직 복음인 선교를 진행하자 복음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전도종족 지역에 수많은 교회가 현지에 세워졌습니다. 처음 입양한 미전도 종족에 2017년 첫 교회가 세워졌고, 매단기선교때마다 400~500명 이상의 현지인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가정교회들이 세워졌습니다. 또한 선교 중 수많은 하나님의 표적과 기사를 경험하며 성도들이 복음의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선교침례교회의 교회개척 선교 사례 발표
– 담임 고상환 목사

임마누엘장로교회

미국 산호세 지역에 위치한 임마누엘장로교회는  2012년 인도 구자랏지역 3개 종족 입양을 시작으로 구자랏과 AP지역에서 미전도종족에 복음을 전하고 가정교회를 세우고 있습니다. 매년 단기선교를 통해 추가적으로 미전도종족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이미 개척된 가정교회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격려하고 현지교회 사역자를 훈련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10~18명의 단기 선교팀이 파송되어 단기선교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매번 현지 ‘평안의 사람’의  집에 방문해 약 300여명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으며 방문하는 거의 모든 마을에서 가정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임마누엘장로교회
교회개척 단기선교 보고 동영상